2020.07.22
314
전체
복지정보안내
수원시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, 집에서 참여할 수 있다 -독서교실, 여름방학특강, 인문독서아카데미 등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- |
보도일시 | 2020.7.21.(화) 배포 | 담당부서 | 도서관정책과 정책팀 |
관련자료 | 독서문화프로그램운영 계획 | 담당팀장 | 장범준(031-228-4170) |
사 진 | 없음 | 담당공무원 | 이성정(031-228-4802) |
도서관 | 기간 | 프로그램명 | 대상 | 주제 및 내용 |
선경 |
8.4~8.7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2~4학년 | 역사 인물 탐구 및 체험활동 |
8.4~8.5 (화~수) |
여름방학특강 | 초등 1~3학년 | 수원화성, 우리 고장을 주제로 스폰지 아트로 표현하기 | |
중앙 |
8.4~8.7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1~3학년 |
<집에서 즐기는온코딩> 책과 연계한 활동지를 통한 코딩 체험 |
창룡 |
8.4 ~8.6 (화~목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3~4학년 | 슬기로운 애프터코로나 생활 |
8.11~8.14 (화~금) |
여름방학특강 | 초등 1~2학년 | 놀이로 만나는 홈코딩 | |
화서 다산 |
8.4~8.7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1~2학년 | 랜선친구가 생겼어요! |
9.24(목) | 과학, 詩로 읽다 | 일반시민 | 문학을 통해 과학에 쉽게 다가가는 인문학강의 | |
호매실 |
6.23~8.11 (매주 화) |
동화나라 유치원 |
영유아(1~5세) +양육자 15팀 |
그림책을 소재로 다양한 통합놀이 및 독후활동 |
7.1~9.2 (매주 수) |
길 위의 인문학 | 일반시민 | 우주와 인간에 대한 통찰 <주역과 명리> 읽기 | |
서수원 |
8.11~8.13 (화~목) |
‘我’를 알아가는 메이킹 북 프로젝트 | 초등 3~4학년 | 그림책을 소재로 다양한 책 만들기 |
8.14~10.30 (매주 화,금) |
길 위의 인문학 | 일반시민 | 문학작가 4인을 만나다-셰익스피어,도스토예프스키, 김애란, 박경리 | |
9.3~11.12 (매주 목) |
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과정 |
일반시민 |
독서토론 기획 및 진행할 수 있는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| |
한림 |
8.11~8.14 (화~금) |
여름방학특강 | 초등 1~2학년 |
<마음을 다독여 주는 인성동화>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아이들의 마음을 감동적인 인성동화을 통해 다독여 주는 독서 및 독후 활동 |
버드내 |
8.18.~8.21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2~3학년 |
<나라를 구한 영웅들> 추천도서 읽고 우리나라 4대 대첩과 영웅 알아보기 및 독후활동 |
대추골 |
8.4~8.7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2~3학년 |
<집에서 꼼지락~꼼지락> 그림책을 통해 가정에서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놀이 방법 알아봄 |
8.11~8.14 (화~금) |
여름방학특강 | 유아 6~7세 |
<새콤달콤 여름 오싹오싹 여름> 그림책을 읽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다양한 놀이를 함 |
|
8.21~ 8.28 9. 1, 4, 8 |
길 위의 인문학 | 일반시민 |
<길 위에서 만난 근현대 예술가들의 흔적> 근현대 예술가들의 작품과 그들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재조명 |
|
일월 |
7.21~8.4 (매주 화,목) 8.11~9.8 (매주 화) |
인문독서아카데미 | 일반시민 | 소설, 역사의 숲을 거닐다 |
8.4~8.7 (화~금) |
여름방학특강 | 초등 1~2학년 | 재미가 솔솔 그림책 여행 | |
8.11~8.14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3~4학년 | 유물 따라 떠나는 우리역사 여행 |
도서관 | 기간 | 프로그램명 | 대상 | 주제 및 내용 |
광교 홍재 |
7.29~8.5 (매주 수) |
언택트 오브 더 아티스트 북 | 일반시민 | 미술작가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감상 후 도록 디자인 |
8.11~14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3학년 |
<세계의 그림책 작가들> ‘세계의 그림책 작가들’이라는 주제로 독서 및 독후활동 |
|
8.18~24 (화~금) |
여름방학특강 | 중학생 |
<같은 책 다른 느낌. 즐거운 독서토론> 같은 책에 대한 다른 사람의 생각을 경청하고 이해해 본다 |
|
영통 |
5.27~8.5 (매주 수) |
엄마랑 책놀이 | 3~5세 유아 + 보호자 10팀 | 영어그림책을 소재로 내용이해 및 독후활동 |
7.7~7.28 (매주 화) |
청소년 재능기부 | 초등 2~4학년 |
<씨앗 Book Club> ‧ 재능기부 : 수원외국인학교 3명 영어그림책을 소재로 내용이해 및 독후활동 |
|
7.22~7.29 8.19~8.26 9.2~9.9 (매주 수) |
2020 글로벌 인문학 |
일반시민 (중학생이상) |
수원시국제교류센터 협력,동남아시아 국가를 테마로 문화다양성 이해를 위한 글로벌 인문학 | |
8.4~8.7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1~2학년 |
<세계 친구들 안녕!> 이주 외국인 다문화 강사와 함께하는 세계 여러나라 문화체험 |
|
8.11~14 (화~금) |
여름방학특강 | 초등 3~4학년 |
<재잘재잘 그림책 토론> 주제도서 함께 읽고, 비경쟁 독서토론 및 독후활동 |
|
태장 마루 |
8.6~8.7 (목~금) |
여름방학특강 | 초등 1~2학년 | 바삭바삭 책읽기 |
8.11~8.14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3~4학년 | 내면과 생각을 바꾸는 비타민 | |
광교 푸른숲 |
8.11~8.14 (화-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3~4학년 |
<내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> 지구환경보호에 대한 주제 중심 통합독서 프로그램 |
8.18~8.20 (화-목) |
여름방학특강 | 초등 1~2학년 |
<슬기로운 방콕! 독서>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그림책 놀이를 소재로 다양한 독서 통합 활동 즐기기 |
|
매여울 |
8.11~8.14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3학년 |
<그림책으로 환경 이야기하기> 그림책을 이용한 환경문제 관련 독서토론 수업 |
8.11~8.14 (화~금) |
여름방학특강 | 초등 1~2학년 |
<생각이 자라는 그림책놀이> 그림책 독서를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수업 |
|
망포 글빛 |
8.4~8.7 (화~금) |
여름독서교실 | 초등 3~4학년 |
<슬기로운 집콕 생활! 나의 몸은 내가!> 건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독후체험활동 |
8.18~8.21 (화~금) |
여름방학특강 | 초등 1~2학년 |
<떠나자, 지구여행>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다양하게 표현함 |